본문 바로가기

프리미어 프로의 모든것/프리미어 프로 강좌

프리미어프로 음성 변조하는 방법

안녕하세요. 내가 만드는 세상입니다. 오늘은 프리미어프로에서 쉽게 음성변조를 어떻게 하는지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.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이 내용을 보고 따라해주세요.

1. 프리미어프로를 실행하고 편집할 영상을 불러옵니다

 

2. 음성변조가 시작되고 끝나는 지점을 인디케이터를 지정한 후 영상을 잘라줍니다

저는 4개로 나눴습니다

 

 

3. 프리미어프로 왼쪽 하단에 Effects(효과) 창에 있는 검색창에서 Pitch를 검색합니다

Pitch Shifter(피치 변환)을 찾습니다

4. 음성변조를 할 영상에 Pitch Shifter(피치 변환)를 클릭 후 드래그해서 영상에 놓아줍니다 

 

그리고 프리미어프로 왼쪽 상단에 Effect Controls(효과 컨트롤) 창에

Pitch Shifter(피치 변환)에서 Edit(편집) 버튼을 클릭합니다

 

5. 그럼 새창이 뜹니다

 

6. Presets(사전 설정)을 클릭하면 총 4가지의 소리가 있는데 저는 각 영상에 하나씩 적용했습니다

원하는 소리로 지정해주면 됩니다. 그리고 창을 닫아주면 효과가 적용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

 

저는 첫 번째 영상에는 Angr Gerbil(성난 저빌)을 적용했습니다

 

7. 두 번째 영상을 클릭한 후 프리미어프로 왼쪽 하단에 Effects(효과) 창에서 검색했던 Pitch Shifter(피치 변환)을 적용해줍니다

저는 stretch(스트레치)로 적용했습니다

 

그리고 Pitch Transpose(피치 전치)에 반음을 조절하면 목소리에 느낌이 달라집니다

8. 3번째 영상을 클릭한 후 위와 같이 동일하게 적용하고 목소리를 The Dark Lord(어둠의 신)으로 적용했습니다

 

9. 4번째 영상도 똑같이 적용했고 목소리는 Deathly Ill(치명적 병환)으로 설정했습니다

 

아래는 제가 적용한 영상 모습입니다

목소리가 좀 듣기 거북한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

그 부분들은 Pitch Transpose(피치 전치)에 반음을 조절하면서 하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

 

프리미어프로에서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목소리변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

재미있고 멋진 영상을 만드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봅시다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