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컴오피스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한 경우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암호를 알고 있는 사람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문서를 보안할 수 있습니다.
오늘은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작성된 문서를 암호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한글오피스 문서 암호 설정하는 법
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은 한글 문서를 열어줍니다. 맨 위 메뉴에서 보안을 클릭한 후 문서 암호 설정을 클릭합니다.
문서 암호 설정 창이 나오면 설정하고 싶은 암호를 5자 이상 입력하고 똑같이 다시 한번 암호 확인에 입력합니다. 다 했다면 오른쪽에 설정을 클릭합니다.
그러면 설정한 암호로 문서에 비밀번호가 설정되었습니다.
암호를 설정한 문서를 열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문서 암호를 입력하게 나옵니다. 비밀번호를 넣어야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한컴오피스 한글 문서에 문서 암호를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.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. 중요한 문서인 경우 보안을 지키기 위해 암호를 설정하면 좋습니다. 단, 암호를 반드시 알아야 열 수 있기 때문에 잊어버리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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