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T 정보

압축파일 용량 줄이기 하는 법

메일을 보내거나 사이트에 파일을 업로드해야 하는 경우 파일 용량이 너무 커서 zip으로 압축을 해도 압축 파일 용량이 커서 업로드가 안 될 때가 있습니다. 이럴 때는 압축파일 형식을 zip가 아닌 다른 형식으로 하여 파일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. 압축파일 용량 줄이기 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압축파일 용량 줄이기

압축을 할 파일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. 그리고 알집으로 압축하기를 클릭합니다. 만약 알집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지 않다면 알집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.
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1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

 

파일명은 원본 이름과 그대로 하셔도 되고 변경하셔도 됩니다. 그리고 파일명 오른쪽에 있는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일 저장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압축 포맷을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zip로 되어 있습니다. 파일 자체가 워낙 커서 zip로 압축하더라도 업로드가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egg로 분할 압축을 해야 합니다.
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2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

 

분할 크기는 여러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. 본인의 사용할 용도에 따라 맞는 것을 선택하셔도 되고 직접 입력을 이용하여 파일 용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3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

 

 

 

직접입력을 선택했다면 분할 크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 저는 10mb로 입력했습니다. mb를 클릭하면 kb, gb 등 다른 크기도 있습니다. 설정이 끝났으면 압축을 클릭합니다.
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4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

 

그럼 egg 압축으로 분할 압축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 파일들을 다 첨부해서 보내면 됩니다. 만약 압축을 풀려고 하면 전체 파일들을 풀 필요 없이 첫 번째 vol1이라는 파일만 압축을 풀면 원본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5
압축파일-용량-줄이기-하는-법

 

압축파일 용량 줄이기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. 원본 자체 크기가 워낙 큰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과제나 업무 시 파일을 메일로 보내야 하는 경우나 업로드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알수록 편리한 정보

대용량 파일 압축 쉽게 하자

엑셀 파일 용량 줄이기 간단하게 해결하자

pdf 파일 용량 줄이기 사이트에서 쉽게 해결하기

 

반응형